XP 공유폴더 접속 인원 제한 풀기 > 윈도우팁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윈도우팁

윈도우팁

윈도우xp | XP 공유폴더 접속 인원 제한 풀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Yscom 작성일14-12-09 11:49 조회8,535회 댓글0건

본문

net stat 공유폴더이름 /unlimited
XP Home edition 경우 동시 접속자 수를 5, professional 경우 10으로 제한두고 있습니다.
따로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기에, 아래의 방법을 쓰는 것이 유용할 것입니다.

휴면 상태의 컴퓨터에 대해 접속을 끊음으로써 다른 컴퓨터가 들어갈 수 있게 합니다.

###참고####

네트워크에 연결된 상대방 컴퓨터에 접속하려고 하면 '수용할 수 있는 최대 개수의 연결이 이미 있으므로 지금 이 원격 컴퓨터에 더 이상 연결을 작성할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뜨며 접속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윈도우 XP는 공유에 관련된 세션을 남겨놓는 기능이 있습니다. 세션이란 어떤 컴퓨터가 언제 어떻게 접속했는지 기록하는 것으로 이건 기본적으로 15분 동안 지속이 됩니다. 만약 15분동안 상대방에서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게 되면 네트워크 연결은 끊어지게 되는거죠. Windows XP Professional의 경우에는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10대까지 다른 컴퓨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고, Windows XP Home Edition 5대까지 다른 컴퓨터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15분 동안 세션을 가지고 있는다는 것은, 최대 접속수를 넘어섰을때 15분이란 시간이 지나기 전에는 더이상 공유를 허용하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이러한 동시 연결 수의 제한을 없애는 방법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MS에서는 세션의 지속 시간을 줄여줌으로서 상대방 컴퓨터와 연결할 수 있는 연결 통로를 넓혀주는 방법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세션의 지속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작 → 실행에서 다음과 같이 입력해 줍니다.

net config server /autodisconnect:1
마지막 1이란 숫자는 바로 세션의 지속 시간을 1분으로 설정해 놓겠다는 의미입니다. 1분동안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으면 상대방 컴퓨터와의 연결은 끊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불필요한 연결(상대방 컴퓨터의 폴더만 열어놓고 아무런 작업을 하지 않는 경우)을 그만큼 줄일 수 있게 되어 그만큼 다른 컴퓨터가 접속할 기회가 생기게 되는거죠. 만약에 5분으로 설정하고 싶다면 1대신에 5로 써주면 됩니다.

시간을 너무 짧게 잡는다면 서버에 접속할 때마다 다시 로그인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기겠죠? 적당히!!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TEL. 031-414-8411 FAX. 031-414-8411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화랑로 513 4층
대표:한순진 사업자등록번호: 210-07-55627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용산컴퓨터마트

Copyright © 용산컴퓨터마트.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